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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2월 4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세글자 영화가 두글자 영화들을 압도하다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2:20

    지난해에 이어 비참한 연내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백두산 외에 기대를 모았던 시동은 손익분기점을 극복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고, 캣츠와 천문은 주저앉았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안타까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는 겨울 시즌에 사극을 개봉하는 모험은 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이곳 겨울 시즌에 걸맞은 뮤지컬도 완전히 기대 밖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어서... 정말 제대로 돌아가는 극장가는 아닌 것 같아요. 그러면 지난 주 내용 국내 차트를 만나보시죠. ​*전주 기둥의 관객:3,596,02, 일명/객석률 38.4%*금주 기둥의 관객:2,865,276명/객석률 30.3%*자료 출처: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의 추정치 기준.좌석 점유율은 주요 한 0위권 영화를 중심으로 재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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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두산>가 2주 연속 차트 정상을 지켰습니다. 다른 작품에 비해서 하락 폭은 약간 더 큰 것으로 보이지만 이가 없는 1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좋은 분위기예요. 현재까지 흥행의 추이는 이번 주에 1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고 차 주로<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와<닥터 두리틀>과 1위를 겨루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모은 574만명은<엑시 투>본인<스파이더 맨:회>보다 약간 빠른 추세입니다. 800만 900만 사이의 흥행 성적을 예상하고 볼 수 있을 정도의 반응으로 합니다. 영화에 대한 반응이 호평 1색이 아니라 악평도 존재하는 반면 성적은 매우 본인 생각입니다. 남성보다 여성 쪽에서 평가가 더 호의적인 것 같고, 전 연령대에 어필하는 캐스팅과 소재에 더해 다른 작품의 부진이 겹쳐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을 이어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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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문>이 추억 속에 2위로 데뷔하는 것이다. 순위는 그렇다 치더라도 관객 수 자체가 충격적인 수준이다. 뭐, 이전의〈상원 의원〉만큼은 아니지만, 이 정도 규모의 영화를 거두지 않으면 안 될 정도의 성적치고는, 너무 저조해요. 기둥 54만명에 누적 거리낌의 70만명을 넘었습니다. 3개의 "테힝"한국 영화의 중국에서 가장 안정적인 관객 반응을 얻고 흥행에 청신호를 밝혔지만 결과적으로 배우의 연기를 제외하고는 그리 주목되지 않을 것이다. 근래 사극의 부진이 겹치면서 <나쁘지 않다!> <내용 새미>와 같은 작품이 한번 극장가를 지나는 데다 연내 내용으로 고르기가 망설여지는 사극 장르라는 점 등 여러 가지 부진의 이유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반등 기회를 보겠지만 캣츠의 사례에서 보듯 입소문은 금방 나지만 그다지 반등 기미는 없습니다. 이 작품의 부진으로 시장이 크게 위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작품들은 시장에서 해야 할 역할을 마땅히 해야 하는데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2주간 신규 공개 데힝밍 국영화가 없는 것은 최악의 상황은 피한 것으로<드라이브>사례처럼 약 간 더 지켜봐야 한다 겟움니다. 현재 오항상에서 <백두산>과의 격차는 다소 좁혀져 있습니다. <시동>과도 차이를 벌리고 있는데, 녹색 신호는 처음일까요? 연내 분위기가 빠진 요즘부터 정말 도전을 하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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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위는<드라이브>이 차지했습니다. <천문>와<캣츠>라는 강력한 경쟁 작품의 등장이 있은 소리에도 불구하고 3위로 내려가는 거에 머물면서 하락 폭도 30%대를 기록했습니다. 물론 영화 자체로 힘이 있었기에 가능했지만 천문과 캣츠의 상대적 부진도 이 작품이 버틸 여력을 키웠죠. 누적 관객은 229만명으로 곧, 손익 분기점을 돌파할 계획 이다니다. 겨울 시즌 대한민국 영화 빅 3일본, 중국의 손익 분기점을 돌파한 작품이 되는군요. 이번 주에도 신규 공개 작품이 거의 없는 관계로 3~4위권을 유지할 전망 이다니다. 호시탐탐 <천문>을 추월하려 하니 과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300만까지 가고 싶네요. 확신하고 연일 내용을 즐기기에 가벼운 작품으로 선정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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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위는<겨울 왕국 2>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비해서 45%하락했고 누적 관객은 하나 326만명을 기록 중 이프니다니다. 역대 한 0위권에 진입하고 괴물을 넘어<고참>이후에 위치한 역대 8위에 올랐습니다. 주화 20만명 이하로 톨오탄소력이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경쟁작은 등장하지 않지만 자연스러운 하락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참>의 하나 34하나만인은 뛰어넘을 수 있지만<아바타>의 하나 377만명을 넘기 어려워지고 보이네요. 역대 7위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정도의 성적입니다에도 올해 모두 3위를 기록할 정도니 역대급년도죠는 확실하다. 지금 개봉한지 6주가 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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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위는<신비 아파트>입니다. 지난주에 비해서 거의 많이 60% 가까운 수치로 하락했군요.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애니메이션 시장은 급격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12월 261이 거의 많은 마지막 불꽃을 피웠다고 보면 좋겠어요. 휴일에서 애니메이션 특성상 쥬이에키의 상승 폭이<겨울 왕국 2>마저도 2배가 안 될 만큼 이옷움니다. 이제 애니메이션 시장이 거의 줄어든 셈이 되겠죠. 현재 62만명을 동원한 전편의 성적을 뛰어넘기 직전입니다. 이제 5만 명이 남았네, 이해하 투혼이 필요해 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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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도 사상 최악의 관객 반응이 성적과 순위에 댁에 반영된 사례가 된 '캣츠'입니다. 개봉 오늘 2위로 출발한 이 영화는 크리스마스 이캉룰 기점으로 순위가 하락하면서 마침내 6위까지 내려가고 스토리앗움니다. 예전에 사냥이 과의 수어사이드 스쿼드와 같은 작품과 같은 유사 사례가 있었지만 캣츠는 그보다 더 심한 등락폭을 기록하고 있군요. 가볍게 100만명은 넘어설 것이라고 믿었는데 지금 70만명을 기록합니다. 신작이 화요일부터 공개되기 때문에 사실상 100만 돌파는 어려워지고 있으며, 80만명 선이 최종 성적이 될 전망입니다. 올해 유니버설은 정 스토리의 뼈아픈 한 해로 기록될 것 같네요. 내년 초 <닥터 둘리틀>의 건투를 빌어보겠습니다. 그때는 <스타워즈>와의 격돌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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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위에서 7위로 네료옹<포드 v페라리>임. 그렇게 본인의 순위 하락은 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30%이내의 낙폭을 기록하며 좌석 점유율은 더욱 높이고 거짓 없이 결국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누적 관객은 117만명을 기록, 120만명을 넘기게 됐네요. 신규 작품의 부진과 상대적으로 다양한 영화가 없다는 점이 이 작품을 재관람한 데다 본인이 보지 않은 관객도 꾸준히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정도 성적이라면 해외 개봉국 중에서도 최상위 흥행국 중 비장의 카드가 되겠네요. 겨울에도 변함없이 잘 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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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개의 신작 아이 이빨 중'프린스 고 기'가 다소 8위에 올랐어요. 주의 이야기의 성적은 높았으나, 누적 성적은 아직<눈의 여왕 4>이 이미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넘긴 sound에도 불구하고 지금 누적성적이 하나 둘 만명이다. 사실상 크리스마스용 어린이 니 성적치고는 매우 부진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아마<겨울 왕국 2>의 영향이 크리스마스 시즌까지 올것이라는 계산은 없었던 듯 모두<신비 아파트>이 겨울에도 기승을 부릴지도 몰랏 본인 같네요. 20만명 넘기가 쉽지 않아 보이 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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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적만 보면<프린스 오기 저<눈의 여왕 4>나는 큰 차이가 없슴니다. 그라과인 시리즈의 이전 성적으로 보면 실망스럽네요. <겨울왕국>의 버프를 받아 몰래 좋은 성적을 기록한 전편들의 영광은 진정한 원본을 만과인 무참히 파괴하고 말았습니다. 12만명 가까운 성적을 기록하면서도 한과의 20만명을 목표로 플레이해야 할 것 같네요. 참 제 일들 때문에 시장이 거의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20만명이 가능할지도 모르겟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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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와잉이브스아우토>은 순위가 세 단계나 떨어진 10위이다 이다. 그런 성적은 미미하게 상승한 성적입니다. 상영 횟수도 여느 때처럼 어과이면서도 여전히 포드 v 페라리로 지나치게 뛰어오르고 있습니다. 한번도<포드 v페라리>을 넘지 않았으나 공개 4주째까지 TOP 10에 머물면서 64만명을 기록,<날씨의 아이>를 넘어 수입 외화 전부 2위에 오를 전망 이다니다. 이 70만명까지 노릴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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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주 개봉작은 거짓 없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될 만큼, 이렇게 빅시즌에 개봉작이 부족한가 싶을 정도죠. 롤랜드 에머리히의 신작 전쟁영화 미드웨이호가 출진을 앞두고 있습니다. 파괴지왕으로 국내 흥행 성적도 꽤 좋지 않아 괜찮은 그이지만, 최근 개봉한 인디펜던스 데이: 리서전스의 성적은 암담했어요. 그런데 <천문>이 개봉일을 앞당겨 부진한 성적을 보였고 흥행작이라 할 수 있는 <백두산> 이하, 많은 작품의 흥행력도 점차 줄어들고 있는 귀추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편안한 경쟁환경이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나쁘지 않아 이 작품 역시 상대적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귀추가 아닌데다 최근 전쟁영화로 화제가 된 작품은 덩케르크 정도를 제외하면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래도 그런 영화가 없었다는 건 오랜 팬이 잠재해 있을 수 있다고 해석할 수도 있으니, 과연 <백두산>에 버금가는 영화가 없다고 소견하는 영화팬에게 선물될 수도 있겠네요. 금주 2~3위권 진입이 유력한 중심시에서도 부진하면 곧바로 차트에 휩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다음 날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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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 팬서>에 이름을 알렸다 그 보스만 루소 형제와 협력으로 완성된<221브리지:테러 셧다운>이 공개합니다. 1단의 겨울 시즌에 개봉되는 액션 영화치고는 눈에 띄지 않지만, 롯데 시네마 혼자 개봉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1단 개봉 1은 아주 잘 선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크린을 확보하는 데 큰 무리가 없겠지만 현재 그 나쁘지 않고 유행하는 작품이 백두산인 데다 동시에 개봉하는 영화가 미드웨이인 점은 스크린 확보와 상관없이 확실히 관객층이 겹치는 작품이라는 점은 큰 실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볼 만한 영화가 없다고 느끼고 시장이 매우 작아지는 왜곡 현상이 예상됩니다. 이 와중에 중위권 안에 들면 의미 있는 성적을 거둘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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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이드의 개봉작품 수도 적지만 예술영화의 개봉작품 수도 적습니다. 먼저 파바로티의 일생을 그린 <파바로티>가 다큐멘터리로 공개된다. 그의 공과 잘못을 모두 담은 작품입니다. 특히 본인의 공연 장면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의 팬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진짜 유출된 지 20여년이 지나고 있는<피아니스트의 전설>이 국내 거소 그늘에 정식 공개됩니다. 예전에는 별로 감흥이 없었는데 다시 보니 확실히 색다르네요. 소음악이 좋은 영화니까 사운드가 좋은 극장에서 찾아보세요. 마지막으로<디아스킨>은 사슴가죽을 고집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블랙코미디에 스릴러한 요소를 더한 독특한 작품입니다. 장구다 노이즈, 자르단과 아델 하에네르가 출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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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봉이 2주 이상 남은< 해치지 않아.>이 급속히 유출됩니다. 1월 첫 한국 영화가 돼겟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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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년 전에는<아바타>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나 성적 하락 폭이 거의 없고요. 거의 많이 무적의 상태에서 욘 이에키울 주고 연초에 돌입, 6백만명을 넘었습니다. <전우치>와<셜록 홈스>은 20%대의 하락률을 기록했지만 안정된 훙헹세을 보였습니다.. 그에 반해신작의<나라>와<앨빈과 슈퍼 밴드 2>은 유감스러운 성적이군요. <와인>은 올해의 <캣츠>와 같은 반응이었지요.. 연예기에 뮤지컬이지만 좋다, 재미있는 뮤지컬을 아주 좋아한다는 것을 결미 확인시켜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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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년 전에는 한편의 신작만 있었습니다. 그렇게 빅 시즌에 두둥실 1개랑 많이만 있습니다. '여고 괴담 다 소음'의 속편인 '여고 괴담 다 소음 2번째'가 겨울 시즌에 개봉했지만 본격적인 상업 공포 영화에선 없는 탓인지, 평단의를 지지에도 불구하고 흥행 실패하고 말했습니다. 그래도 젊은 배우들의 대거 등장을 알리면서 지금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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